영화문화예술센터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제주웹툰제주
- 소통마당 - 포토뉴스

포토뉴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다양한 행사 및 활동사진 입니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생생한 활약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제주 이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성료

일시 2019-12-18 (수)
장소 제주 시리우스 호텔 대연회장
내용 제주 이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2019년 12월 18일(수) 제주 시리우스 호텔 대연회장에서 '제주 이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제주 이스포츠(전자스포츠) 활동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 지역 내 이스포츠 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한 자리였습니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김영훈 원장님의 인사말씀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식 부위원장님의 축사로 토론회를 시작하였습니다.







토론회는 2건의 주제발표를 주제로 진행하였습니다.


임태주 CJ ENM OGN 이스포츠 국장님께서 '제주 이스포츠 인프라 구축을 위한 방안모색'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장님께서 '제주 이스포츠 관련 인력양성을 위한 방안모색'을 주제로 주제발표를 이어갔습니다.









이어 양진건 제주대학교 스토리텔링학과 교수님이 좌장을 맡아 도내외 각계 전문가 분들을 모셔 종합토론을 이어갔습니다.



토론에는 (사진순서) 이훈기 라이트닝소프트 대표님, 강도경 이스포츠 감독님(전 프로게이머), 양영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부위원장님과 강도경 이동섭 의원실 비서관님, 정은식 제주관광대학교 멀티미디어게임과 교수님, 장현영 NCSOFT 정책협력실장님께서 제주 이스포츠 산업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종합토론에 이어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질의응답이 이어졌습니다.


김진석 게임물관리위원회 경영기획부장님과 황형준 플래디 대표이사님(전 CJ ENM 상무)을 비롯한 도내외 유관기관 관계자 및 도민 분들과 보다 깊이 있는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이스포츠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위상제고를 위한 제주의 역할과 이를 통한 제주지역 이스포츠 발전방안을 모색하며, 도내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산업 육성 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