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문화예술센터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제주웹툰제주
- 소통마당 - 포토뉴스

포토뉴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다양한 행사 및 활동사진 입니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생생한 활약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JEJU MUSIC WEEKEND”행사 성황리 개최

일시 2020-01-10 (금)
장소 성산 플레이스 캠프
내용 국내외 인디음악산업 주도하는 총 35개 국내·외 음악산업 기관 및 기업 참가

110() 제주 성산 플레이스캠프에서 ‘2020 JEJU MUSIC WEEKEND’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2020 JEJU MUSIC WEEKEND’는 제주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음악산업 관계자 및 뮤지션들이 참석하여 지역 음악산업 현안에 대한 개선방안 강구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행사입니다. 세미나, 쇼케이스, 네트워킹 파티 등 행사에 참가한 음악산업 관계자 및 뮤지션들을 위해 참가자 네트워킹에 도움이 될 다양한 행사도 알차게 준비했답니다.^^







이번 행사에 중국 국가음악산업기지, 상해 러즈엔터테인먼트, 국내에서는 MPMG, DHPLAY엔터테인먼트 등 유망한 인디 레이블사 20여개사 및 다양한 음악산업 관계자들이 100여명 참여하였습니다.





서울과 제주의 음악교류세션에서는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회장 이규영)와 제주대중음악협회(회장 강경환), 스테핑스톤 페스티벌(조직위원장 김명수),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팀장 이윤성)이 참여하여 지역의 음악 산업 이슈, 제주의 문화지형을 활용한 개선방안, 서울과의 음악산업 교류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한국과 중국 음악교류세션에서는 중국의 국가음악산업기지(대표 탕위밍)와 상해의 러즈엔터테인먼트(대표 앤디 얀), 음악생산자연대(회장 박용찬)가 참여하여 한국과 중국의 음악 산업 교류, 특히 제주음악창작소가 제주만의 지리적 여건을 활용한 지역 내 정체된 문화 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뮤지션 공동 쇼케이스에는 하범석(빌리빈뮤직), 김슬기(웨스트브릿지), 우수한(DHPLAY엔터테인먼트), 제주 지역뮤지션 사우스카니발, 오프레인(OFFRAIN) 5팀이 무대를 꾸며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였답니다.^^






저희 진흥원에서는 앞으로도 제주 뮤지션들의 창작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2020년 완공되는 음악창작소를 활용하여 음악이 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관련 스케치 영상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NJIVzS8ZXcE&t=44s??